[애플경제 이지향 기자]
◆IBK캐피탈 대표이사에 문창환 前IBK기업은행 부행장
IBK캐피탈 대표이사로 문창환 前IBK기업은행 부행장이 선임됐다. 문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IBK캐피탈의 더 탄탄한 그리고 단단한 성장을 강조했다. 문 대표는 천안 북일고와 단국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IBK기업은행에 입행했다. 이후 남중지역본부장, 경서지역본부장, 디지털그룹장, 경영전략그룹장 등을 역임하며 36년간 금융․경제 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안전 최우선 경영 행보 박차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이 올해 안전경영 리더십 강화를 통해 TS와 협력기업,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안전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정 이사장과 임원진, 지역본부장들은 한국표준협회 퓨처밸류캠퍼스에서 열린 안전보건관리책임자 공개교육에 참석하여 안전경영 실천의지를 다졌다. 정 이사장은 “안전 최우선 경영을 통해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관리체계를 확립하겠다”며, “안전한 일터 조성으로 국민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립컴퍼니, 각자대표 체제 전환...김태수 대표 선임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전문화된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서 김태수 前지마켓 CPO(최고제품책임자)를 각자대표로 선임했다. 김 신임 대표는 24년 이상 이커머스 업계에서 제품 개발, 영업, 마케팅, 기업 전략 등 다양한 영역을 경험하며 플랫폼 혁신을 주도해온 전문가다. 2000년에 지마켓에 합류해 CPO 및 영업 본부장을 역임하며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의 성장을 이끌었고, 이베이 호주에서 글로벌 시장 경험을 쌓았다. 김 대표는 “그립은 고객과 셀러에게 차별화된 라이브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왔다”며 “앞으로는 이를 더욱 확장해 크리에이터 중심의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그립만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항공안전기술원, 제5대 황호원 원장 취임
항공안전기술원의 제5대 원장으로 황호원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정책대학원 원장이 부임했다. 1960년 서울 출신인 황 신임 원장은 성균관대학교 법학 학사, 동대학원 석사를 거쳐 독일 요하네스 구텐베르크 마인츠 대학원에서 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교통물류학부 교수로 재직하며 항공 정책 및 법률 분야에서 연구와 교육에 힘써왔으며,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정책대학원 원장, 한국항공우주정책법학회 부회장, 한국항공보안학회 회장 등의 직책을 맡았다. 황 원장은 “급변하는 항공 환경 속에서 기술 혁신과 안전 강화를 통해 대한민국이 글로벌 항공 안전 리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공안전기술원이 대한민국 항공 안전의 중심 기관으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