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경제 이지향 기자] 

김민표 두산로보틱스 대표
김민표 두산로보틱스 대표

◆김민표 두산로보틱스 대표, AI혁신 선언
김민표 두산로보틱스 대표가 “연내 전문인력 확보, 조직 개편, M&A 등 통해 성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하드웨어 중심으로 편재됐던 사업을 ‘지능형 로봇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한편, 휴머노이드 기술 확보를 위한 투자도 병행하겠다고 선언하며 빠른 성과를 내기 위해 대대적인 조직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자고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김 대표는 “협동로봇 시장을 넘어 성장 잠재력이 더욱 큰 지능형 로봇시장의 탑 티어가 되기 위해 기술 혁신으로 제품 초격차를 이끌어 내고,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면서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기 위해 기술 개발 및 내재화, 전략적 파트너십, M&A 기회 확보 등 가용 자원을 총 동원할 뿐만 아니라 실행 중심의 조직 문화를 정착시켜 혁신을 이어가자”고 강조했다.

 

황정아 의원
황정아 의원

◆황정아 의원, 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이공계 병역특례법 대표발의
더불어민주당 황정아 의원(대전 유성구을)은 AI·반도체 등 국가첨단전략산업 분야의 업체를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병역특례 대상으로 최소 10% 이상 지정하도록 하는 「AI·반도체 등 첨단전략산업 이공계 병역특례법」(병역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황 의원은 “전세계적으로 AI 등 첨단전략산업의 우수 인재확보를 위한 총성없는 경쟁이 심화되고 있지만, 국내 핵심 인재 잔류 및 해외 프런티어 인재 복귀를 위한 유인책은 전무하다 싶은 실정”이라며 “업계에서 절실히 호소하고 있는 병역특례 제도 입법을 통해 국내외 우수 인재를 유인하고 AI 강국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기술패권 경쟁 시대를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영기 K-GAMES 협회장
조영기 K-GAMES 협회장

◆K-GAMES, 조영기 신임 협회장 취임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에 조영기 신임 협회장이 취임했다. 조 신임 협회장은 “많은 분들의 신뢰와 기대 속에 우리나라 게임산업을 대표하는 역할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K-GAMES가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 신임 협회장은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한 후 2007년부터 CJ인터넷에 입사해 CJIG(CJ인터넷게임즈) 대표, CJ E&M 게임사업부문(넷마블) 대표 등을 역임했다.

 

신황용 수협중앙회 기획부대표
신황용 수협중앙회 기획부대표

◆신황용 수협중앙회 기획부대표 연임
신황용 수협중앙회 현 기획부대표가 연임됐다. 신 부대표는 임원급 대우를 받는 집행간부로서 ▲예산·업무계획 ▲인사·자산관리 ▲전산운영 ▲교육훈련 ▲대외협력 관련 부서를 총괄한다. 임기는 오는 11일부터 내년 4월 10일까지 1년간이다.

 

강지숙 롯데손해보험 춘천대리점 대표
강지숙 롯데손해보험 춘천대리점 대표

◆롯데손해보험, 2024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강지숙 대표 세일즈 챔피언
롯데손해보험은 ‘2024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해 연도대상 최고 영예인 ‘챔피언’(판매왕)에 서울사업본부 춘천대리점 강지숙 대표가 수상했다. 2006년 이후 총 9번의 챔피언과 명예의 전당 등 총 19회 연도대상을 수상한 강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챔피언’의 영예를 안으며 총 상금 1,500만원을 받았다. 강 대표는 “작은 계약 하나에도 소중함과 행복함을 느끼며 일해왔다”며 “건강이 허락하는 날까지 영업활동에 더욱 매진하는 '롯데손해보험의 사람'으로 남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