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경제 이지향 기자] 

정몽원 HL그룹 회장
정몽원 HL그룹 회장

◆정몽원 HL그룹 회장, 폴란드 바우브지흐시 명예시민 선정
정몽원 HL그룹 회장이 폴란드 ‘바우브지흐(Wałbrzych)시 명예시민’으로 선정됐다. 14년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다. 역대 열다섯 번째 명예시민 명단에 이름을 올린 정몽원 회장은 2011년 HL만도 자동차 부품 공장을 바우브지흐시에 세우며 유럽 진출의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정회장은 “명예시민 칭호가 영광스럽다”며, “바우브지흐시와 함께 한층 더 성장해 나가는 HL만도 폴란드 법인이 되겠다”고 명예시민증 수훈 소감을 밝혔다.

 

조주완 LG전자 사장
조주완 LG전자 사장

◆조주완 LG전자 CEO, 서울대 특강서 “기술이 만들어내는 결과물은 고객경험”
조주완 LG전자 CEO가 서울대학교에서 ‘기술로 완성하는 고객경험 혁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조 CEO는 “뛰어난 제품과 앞선 기술도 중요하지만, LG전자가 하는 모든 일의 본질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장르를 개척한 ‘LG 스탠바이미’,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M’ 등 혁신 제품 개발 사례를 언급하며 고객경험 차별화를 위한 LG전자의 노력을 설명했다. 

 

조영기 K-GAMES 협회장
조영기 K-GAMES 협회장

◆조영기 K-GAME 협회장, “연결, 소통, 협력으로 지속 성장 토대 마련
조영기 한국게임산업협회 협회장이 취임 이후 본격적인 활동을 알리며 게임산업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조 협회장은 향후 협회를 이끌어나갈 방향성에 대해 연결, 소통, 협력을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 조 협회장은 “그간 다양한 직무와 산업에서 오랜 기간 쌓아온 경험을 활용해 협회가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막중한 역할을 믿고 맡겨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기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신임 상임이사
전기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신임 상임이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상임이사에 전기찬 수출식품이사 임명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신임 상임이사(수출식품이사)에 전기찬 기획조정실장을 임명했다. 전 신임 수출식품이사는 1993년 공사에 입사한 이래 기획조정실장, 비서실장, 지속가능경영실장, 중국수출부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수출식품이사는 수출전략처, 수출기반처, 해외사업처, 식품진흥처, 수산사업단 업무를 총괄한다. 이사 임기는 2년이다.

 

유영상 SK텔레콤 CEO
유영상 SK텔레콤 CEO

◆유영상 SK텔레콤 CEO, 고객 보호 위한 추가 조치 발표
SK텔레콤이 최근 사이버 침해 사고 관련 고객 불안과 불편을 초래한데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 보호를 위한 추가 조치 방안을 설명했다.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