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대만 대외무역협회 제공]
[사진: 대만 대외무역협회 제공]

[애플경제 다니엘 킴 대만특파원] 

대만 대외무역협회는 미디어텍 부회장 겸 최고경영자 차이리싱(蔡力行) 박사가 6월 4일 COMPUTEX 2024에서 기조 강연을 한다고 밝혔다. 차이 최고경영자는 첨단 반도체 기술의 발전과 네트워크 기술표준이 AI 보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오늘날의 AI 연산은 더욱 더 개인적이며,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차이 최고경영자는 생성형 AI가 미래 스마트 모빌러티, 스마트홈, 기업, 산업 등 각 분야의 혁신적 모습을 어떻게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을 공유하며, 세계 각지의 인류를 위한 혁신적인 기회 창출을 위해, AI 보급화 추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매년 약 20억 대의 전자제품이 미디어텍 칩을 실장하고 출시되고 있다. 미디어텍은 스마트폰, 스마트TV, 음성보조장치, Arm 아키텍처 크롬북, 안드로이드 태블릿PC 등의 분야에서 세계 1위 칩 솔루션 업체이자, Wi-Fi 솔루션 공급업체로 최근에는 커넥티드 스마트카에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COMPUTEX 2024는 “AI와의 연결, 미래 창조”란 주제로 6월 4일부터 7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약 1,500개 기업이 AI 연산, 첨단 통신, 미래 모빌러티, 가상현실, 그린 에너지 ESG 및 혁신 등 6개 주제와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