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고용 안정 앞장선 공로 인정
지난해 58명 신규 채용∙여성고용 50% 이상 확대
육아휴직 및 단축근로 지원 등 가족친화 복지 정책 운영
[애플경제 전윤미 기자]
종근당건강은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2010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 하에 매년 진행되는 인증이다. 기업의 일자리 창출 성과와 노고를 격려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으뜸기업에는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되며 신용평가와 금리 우대, 세무조사 유예, 정기 근로감독 면제 등 199개의 행·재정적 지원이 제공된다.
종근당건강은 2022년 58명의 인원을 신규 채용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여성고용율을 50% 이상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증기업에 선정됐다. 육아휴직을 장려하고 임금 삭감 없이 육아기 단축근로(1일 2시간 단축)를 지원하고 있다. 사내 여직원 휴게실과 수유실을 구비하는 등 모성보호 및 가족친화 복지 제도로 2022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유연근무제 도입과 PC-OFF제도 시행 등 업무와 일상의 균형을 장려하고 사외 위탁교육 및 석·박사 학위 취득과 자녀학자금 지원 등 직원의 직무역량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며 근무환경을 개선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여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고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직원들이 최상의 근무환경 속에서 업무 역량을 극대화하여 직원과 회사가 동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근당건강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대표기업으로 국민유산균 ‘락토핏’, 오메가 3 제품 ‘프로메가’, 눈건강 기능식품 ‘아이클리어’, 프리미엄 고함량 비타민 ‘아임비타’ 등 맞춤형 제품으로 국민 4명중 1명이 종근당건강 제품을 섭취할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2021년 충남 당진공장을 완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관련기사
- 김병용 종근당건강 연구소장,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 산업포장 수상
- 종근당건강, 간편식 '테이스틴'으로 식품사업 진출
- 종근당, 약국 전용 제품 ‘락토핏 생유산균 팜’ 출시
- 종근당건강,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
-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노즈’ 18일 CJ오쇼핑서 판매
-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노즈’ GS홈쇼핑 방송 성료
-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TVCF 신규 온에어
- 종근당 유산균 ‘락토핏’, 올해 2600억 매출 신기록 예상
- 건강기능식품 제조 '스마트 GMP'시스템 효율성 갖춰
- 차세대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개발
- 가상 공간에서 메타버스 팩토리 직접 체험한다
-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출시
- 종근당, 듀얼 멀티캡 숙취해소제 ‘깨노니 땡큐샷’ 출시
- 종근당홀딩스, 협력사 초청 ‘CKD 트러스트 파트너스 데이’ 개최
- 종근당건강, 혈당 관리 위한 신제품 ‘베르베린’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