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경제 김향자 기자]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철저하게 성과 중심의 인사·보상 체계 갖춰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경영전략실 전략회의를 연이어 주재해 경영전략실과 신세계그룹의 변화와 혁신을 직접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신세계그룹 전체의 현행 인사 제도를 전반적으로 재점검하고 개선할 것을 주문하며 모든 인사와 보상은 철저하게 성과에 기반해야 하고, 성과에 대한 평가 지표도 구성원 모두가 수긍하고 또, 예측가능할 수 있도록 객관적이고 명확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를 수립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건호 삼양홀딩스 전략총괄 사장
김건호 삼양홀딩스 전략총괄 사장

◆삼양그룹 정기 임원인사에서 4세 김건호 사장 신규 선임
삼양홀딩스 김윤 회장의 장남 김건호 경영총괄사무가 지주사인 삼양홀딩스의 사장으로 신규 선임됐다. 직책은 전략총괄로 그룹의 성장전략과 재무를 책임지게 된다. 김 신임 사장은 1983년생으로 2014년 삼양사 입사 후 해외팀장, 글로벌성장팀장, 삼양홀딩스 Global성장PU(Performance Unit)장, 경영총괄사무 및 휴비스 미래전략주관(사장)을 거쳤다. 이번 인사에 따라 휴비스 사장직에서 물러나 삼양그룹 경영에 전념할 계획이다.

 

김미경 풀무원녹즙 신임 대표
김미경 풀무원녹즙 신임 대표

◆풀무원녹즙, 김미경 신임 대표 선임
풀무원은 계열사인 ㈜풀무원녹즙 신임 대표에 풀무원식품㈜ 마케팅본부 김미경 DM(Domain Manager)을 선임했다. 김 신임 대표는 2008년 풀무원식품㈜에 경력 입사해 생착즙주스(아임리얼) 시장을 개척했으며, 냉동 제품 사업을 총괄하며 냉동 가정간편식 시장을 확장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식품의 대표 혁신 제품인 '얇은피꽉찬속 만두(얄피만두)'와 ‘노엣지피자’를 메가 히트시킨 장본인이다.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 이노비즈 기술혁신 유공자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2023 이노비즈 데이’ 행사에서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가 기술혁신 유공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 대표는 2011년부터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툴 ‘티그리스’를 개발해 서비스하며 기술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1세대 협업툴 기업인 타이거컴퍼니는 업무용 서비스를 통해 공공부터 민간까지 업무 환경을 혁신하고, 팬데믹 등 비대면 환경에서 기업의 생산성을 유지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김 대표는 “구성원들이 원활하게 협업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 창조적인 혁신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티그리스를 개발했다. 10년 이상 서비스한 노력이 이와 같은 결과로 나타나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수상을 자양분 삼아 타이거컴퍼니는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기술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인천 SLL 대표이사 이미지
전인천 SLL 대표이사 이미지

◆중앙그룹, SLL 신임 대표로 전인천 사장 영입
중앙그룹이 주요 계열사 SLL의 대표이사로 경영 및 기업 혁신, 글로벌 전략 전문가 전인천 사장을 영입했다. 전 신임 대표이사는 1975년생으로, 한국 피앤지(P&G Korea)를 시작으로 먼디파머(Mundipharma), ADT캡스(현 SK쉴더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현 하이브) 등 다양한 회사에서 최고재무책임자를 역임했고, 영실업, 티몬에서 대표이사 역할을 수행했다. 중앙그룹 관계자는 “전인천 대표는 SLL의 기업공개(IPO)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SLL을 글로벌 최고 스튜디오로 성장시킬 적임자”라며 "젊고 역동적인 CEO의 영입은 그룹의 변화 가속화의 의지와 세대교체의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소개했다.

키워드

#인사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