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경제 김향자 기자]
◆SK쉴더스 신임 대표에 홍원표 前삼성SDS 대표
SK쉴더스가 홍원표 前삼성SDS 대표이사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긴 박진효 사장의 후임 인사다. 홍 내정자는 AI, 정보통신 분야 등 IT 지식과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홍 내정자는 삼성전자 부사장과 사장을 거쳐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삼성SDS 대표를 지냈다. SK쉴더스는 AI, 스마트팩토리와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등 첨단 기술 기반의 신규 IT 서비스를 발굴하고 육성해내며 삼성SDS를 세계적인 IT 솔루션 및 플랫폼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시킨 바 있다고 평가했다.
◆조병규 우리은행장, “더는 후퇴하지 않겠다는 절박함으로 무장하자”
우리은행 임직원 약 500여명이 참석한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조 행장은 취임 이후 새롭게 신설한 고객지향형 채널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현장 중심 인사와 보상의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한 구상도 함께 제시했다. 그룹 차원에서 기획하고 추진하는‘IT 거버넌스 혁신’에 발맞춰 주요 IT 개발과 운영을 기존 아웃소싱 방식에서 직접 운영방식으로 전환하는 방안도 발표했다. 조 행장은 “변화와 도전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다. 우리은행 리더인 지점장들이 결코 후퇴하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로 영업에 집중해서 상반기 어닝쇼크를 하반기에는 어닝서프라이즈로 되돌리자”고 주문했다.
◆삼천리ENG, 플랜트사업부문 차봉근 대표이사 선임
삼천리ENG는 플랜트 사업부문에 차봉근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도시가스 사업본부장을 역임한 차봉근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삼천리ENG 플랜트 사업부문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차 부사장은 65년생으로 영남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MBA를 마쳤다. 지역난방업체인 휴세스 대표이사, 삼천리 인천지역본부장, 도시가스 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임 이사장, 직무청렴계약 체결
국민건강보험공단 제7회 이사회에서 정기석 신임 이사장과 박용열 선임비상임이사가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을 약속하는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은 기관장이 임기 중 반드시 준수해야할 청렴의무와 위반 시 제재사항 등의 내용과 책임을 담고 있다. 체결식에서 정 신임 이사장은 직무청렴계약 체결 후 “건강보험의 발전과 제도의 운영을 위해 막중한 책임의식을 갖고,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