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경제 뤼정팅(劉正廷) 타이페이 특파원] 11일 저녁, 《탁월미디어그룹》은 창간 40주년을 맞아 타이베이 Le Meridien 호텔에서 《탁월 40 엘리트상》 시상식과 연회를 성대하게 열었다.
이날 저녁 각계 리더들은 한자리에 모여 산업, 기술, 교육, 종교, 공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몸소 실천해온 11명의 수상자를 함께 축하했다. 《탁월미디어그룹》이 걸어온 길을 돌아보는 동시에, 수상자들의 실천해온 선행과 신념의 가치를 세상에 전하는 시간이었다.
행사는 타악 퍼포먼스 팀의 강렬한 개막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탁월미디어그룹》 발행인 린딩펑(林定芃)은 환영사에서 “미디어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일수록, 진정으로 가치 있는 내용을 보도하는 것이 우리가 지켜야 할 신념이자 책임”이라며, 《탁월미디어》가 단순한 출판물을 뛰어넘어 ‘가치’를 널리 알리는 역할임을 강조했다.
이후 무대에 오른 재단법인 상업발전연구원(財團法人商業發展研究院) 쉬톈차이(許添財) 이사장은 “《탁월 40 엘리트상》은 개인의 성취를 넘어, 대만 사회가 지닌 회복성과 혁신력에 대한 긍정”이라며, 수상자들이 보여준 용기와 가치에 대한 신념과 끈기야 말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이라고 말했다.
이어 예술가 쩡잉동(曾英棟)의 트로피 제작 영상이 방영되었다. 《탁월 40 엘리트상》을 위해 특별 제작된 트로피는 동 조각과 금박을 이용, 태양과 조개를 주제로 정신과 물질 에너지가 상호 교차되는 균형을 상징한다. 디자인부터, 제작 공법, 철학적 사유 등 수상자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아 정성껏 제작되었다.
뜨거운 박수 속에 본격적인 시상식이 시작되었고, 11인의 수상자들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상을 수여했다. 수상자들은 창업 초기의 어려움, 해외 진출 시 경험, 공익과 교육에 대한 봉사, 그리고 사회 개혁에 대한 신념 등의 내용을 수상소감에 담았다. 이들의 수상소감은 개인의 성과를 넘어 공동체에 대한 책임과 다음 세대를 위한 염원을 전하는 메시지였다.
이번 시상식은 단순한 시상식장이 아닌, 가치와 신념을 전하는 ‘대화의 장’이었다. 11명의수상자들이 함께 공유한 신념과 헌신은 진정한 ‘卓越(탁월)’의 의미를 나타낸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卓越 40 엘리트상》 수상자
1. 종교 공익 및 지속가능 발전상|대만종교연합회 사무장 겸 스양화 법장대스님(楠西萬佛寺方丈/ 釋養華 法藏大和尚)
법장대스님은 오랜 기간 불교교육을 추진하고, 바른 신념을 널리 알리며 적극적으로 사기 범죄 근절 공익활동에 적극 참여해왔다. ‘삶을 돌보는 선한 인연(護生善緣)’이란 플랫폼을 통해 공익활동과 선한 농업을 연결, 종교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법장대스님은 수상소감에서 “공익과 신앙이 함께 공명할 때 사회는 더욱 평화로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2. 혁신 및 국제 영향력상|Smartden Dental Laboratory 종원권(鍾文權) 회장
이번 수상을 위해 캐나다에서 귀국한 종원권 회장은 수상소감에서 “저는 창업가이자 나아가 문화를 잇는 교량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첨단 기술을 응용한 디지털 덴털 기업, Smartden Dental Laboratory 설립자이자 오랜 기간 북미대만 비즈니스협회(北美台灣商會)의 요직을 맡고 있다.
3. 산업혁신 및 환경 지속가능상| MyEnamel(佶鑫琺瑯股份有限公司)
세계 무대에서 명성을 쌓고 있는 MyEnamel 왕이순(王義順) 회장은 “전통기술에 담긴 가치를 현대적 가치로 되살리는 것은 우리의 사명이다.”라고 소감에서 밝혔다.
4. 바이오 혁신 선도상|CHYBIOTECH(氫元生物科技股份有限公司)
천옌천(陳彥岑) 회장은 “대만의 수소 건강 기술은 이미 일본 시장에서 뿌리를 내리고 발전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고객의 신뢰를 받는 헬스 기업으로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5. 헬스케어 지속가능 기여상| Calmport(康博集團) 우준이(吳俊毅) 회장
예방의학과 노인 케어 영역에서 오랜 기간 전념해온 Calmport 그룹 우준이 회장을 대신해, 대리 수상한 왕콴(王寬) 사장은 “늙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노인을 위한 진정한 ‘행복 촌’을 건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6. 교육 및 인간 중심 배려상| Aijia Tutoring(艾嘉教育集團) 천웨이린(陳維苓) 고문
“아이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우리는 그들의 눈을 마주하고, 아이들이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함께 해야 합니다.”
7. 산업 혁신 및 서비스 품질상| Up Yong Cornerstone(上洋產業股份有限公司)
대만 세탁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온 Up Young Cornerstone 줭야란(莊雅嵐) 부사장
“일상 속 세탁을 우리는 시스템 통합과 지속경영에 대한 도전으로 받아들이고, 데이터와 서비스로 새로운 표준을 창조했습니다.”
8. 공공 인프라 및 사회 기여상| Wu En De Construction(武恩德營造股份有限公司)
교량 보강, 건설안전 영역 헌신해온 Wu En De Construction 판쉬은(潘學恩) 회장은‘인생 4부작’을 인용, 감사 인사를 전했다.
“스트레스와 고난은 성장과 영광을 향한 길”
9. 국제 마약퇴치 및 평화 기여상|국제평화마약퇴치재단(國際和平禁毒基金會) 종롱휘(鍾儱徽) 회장
종롱휘 회장은 중국 진싼지아오(金三角) 지역에서 마약퇴치와 재난 복구 사업을 추진해왔다. “저는 45년간 약 9만 명이 마약에서 벗어나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는 제가 대만 출신으로 세상에 대한 작은 보답인 것입니다.”
10. 사회 책임 및 국제 공익상|글로벌장학위원회(全球獎助金委員會) 위원장 겸 기업투자자 양윈슌(楊蕓瑄) 여사
귀국해 시상식에 참여한 양윈슌 여사는 국제 로타리클럽의 교육, 의료, 환경 분야 등 다양한 자선행사를 책임지고 있다. “제가 할 수 있는 바를 다할 뿐이며, 선한 역량의 씨앗을 세계 각지에 뿌리는 것이 저의 역할입니다.”
11. 국제 예술 교류 기여상|예술가 쩡잉동(曾英棟)
예술로 문화장벽을 넘는 쩡잉동 예술가,
“모든 작품 하나 하나 대만의 가장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문화대사로, 세상을 향해 나아갑니다.”
선한 영향의 점화
시상식 후 이어진 ‘선한 역량(善的力量)’ 출범식을 가졌다. HOII(后益企業) 설립자의 100만 대만 달러 기부를 시작으로, 선한 영향력을 행동으로 실천했다. 미디어와 기업이 손잡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는 상징적 순간이었다.
《탁월미디어그룹》의 서방호(徐邦浩) 사장은 모든 이를 대표하여 HOII(后益企業) 후원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특별히 준비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후 연회에서는 마윈황(麥韻簧) 교수와 황윈이(黃韻怡) 교수의 클래식 연주와 재즈 밴드의 공연이 진행되면서 따뜻하고 감동적인 밤을 완성했다.
이번 《탁월 40 엘리트상》은 신념을 견지하고 몸소 실천을 행한 11명의 인물을 조명하고, 미디어가 단지 기록의 역할이 아닌 사회적 귀감이 되는 선구자들과 함께 동반하는 것임을 보여줬다. 40년간 시대를 관찰하고, 보도, 함께 동행해왔으며, 앞으로도 사회에 선, 사랑, 희망을 나누는데 기여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