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경제 이지향 기자]
◆김병훈 LG전자 CTO, ‘제34회 해동기술상’ 수상
LG전자 김병훈 CTO(최고기술책임자) 부사장이 대한전자공학회가 수여하는 ‘제34회 해동기술상’을 수상했다. 김 CTO는 차세대 기술 및 표준 개발과 특허권 확보를 주도하며 R&D 혁신을 통해 국가 기술 경쟁력 제고에 공헌하고, 지식재산권 보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CTO는 지난 30여년 간 다양한 ICT 기술 분야를 연구 개발한 글로벌 기술 리더로 평가 받고 있다. 이동통신용 반도체 팹리스 기업인 GCT세미컨덕터, 퀄컴 등에서 반도체 기술 개발 전문가를 역임한 데 이어, 지난 2008년 LG전자에 합류해 반도체 기술 개발 및 통신, IoT 등의 분야에서 선행 기술 연구를 주도해왔다. 2021년부터는 LG전자의 R&D를 총괄하는 최고기술책임자로서 CTO부문을 이끌며 5G/6G 통신, AI(인공지능), 로봇, SoC(System on Chip), SW플랫폼, 모빌리티, 차세대 컴퓨팅 등 다양한 미래 기술의 선행 연구개발을 주도하고 활발한 표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h수협은행, 도문옥 수석부행장 선임
Sh수협은행이 도문옥 경영전략그룹 수석부행장 선임했다. 신임 도문옥 경영전략그룹장(수석부행장)은 경남 출신으로 1994년 수협중앙회에 입회해 수산금융기획팀장, 해양선박금융팀장, 글로벌외환사업부장, 종합기획부장, 투자금융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2024년 1월부터 지속경영추진본부장으로 재직해 왔다. 도문옥 경영전략그룹장의 임기는 2024년 12월 11일부터 2026년 12월 10일까지 2년이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직원들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개최
IBK기업은행 김성태 은행장이 연말을 맞아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직원 30여명과 ‘CEO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공감IBK’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행복한 IBK’를 주제로 약 2시간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직장 내 행복한 삶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 은행장은 “오늘 토크 콘서트에서 우리 직원들의 경험과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바탕으로 조직 내 신뢰를 강화하고 직원 행복을 중심으로 한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경석 신시웨이 대표이사,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수상
데이터 보안 기업 신시웨이 유경석 대표이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4 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 유공자 포상’에서 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유 대표는 한국 오라클 등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주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비즈니스 전문가로, 신시웨이 최고운영책임자(COO)로 합류한 이후에도 고객 인사이트 발굴, 체계적인 고객 관리, 조직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매출 확장 및 지속 성장을 이끌어 내며 지난해 코스닥 상장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유 대표는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한 경영 혁신으로 임직원 스스로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직원들 스스로가 혁신을 이끌어 내며 직원과 고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 대표는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해 데이터 보안 산업에서의 기술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써 업계를 선도하는 위치를 확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현대차그룹 임원 승진 인사
현대자동차
부사장 ▲이승조 ▲구자용 ▲김창환 ▲한동희
기아
부사장 ▲이태훈
전무 ▲김승준
현대로템
부사장 ▲이정엽
현대카드
전무 ▲류수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