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혜리와 한문철 변호사 ‘케미’ 선 보여

상쾌환 신규 바이럴 영상 2종 스틸컷(제공:삼양사)
상쾌환 신규 바이럴 영상 2종 스틸컷(제공:삼양사)

[애플경제 전윤미 기자]

삼양사는 16일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의 신규 바이럴 영상 ‘환타스틱 상쾌환’, ‘상쾌환 TV’ 두 편을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은 배우 혜리와 한문철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가 함께 출연해 ‘케미’를 보여 준다. 

‘환타스틱 상쾌환’편은 ‘환타스틱’, ‘상쾌환’, ‘깨요’라는 가사에 맞춰 환 형태 상쾌환, 스틱형 상쾌환, 숙취 해소를 상징하는 동작을 두 출연자가 반복한다. 영상의 내용은 단순하지만 출연자들이 동작을 할 때마다 손, 눈동자, 입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화면 전환과 중독성 있는 일렉트로닉 음악 ‘붐바스틱’을 연상시키는 멜로디가 합쳐져 영상에 몰입하게 된다. 

'상쾌환TV’편은 블랙박스 영상을 보며 교통 사고 상황을 분석하는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를 패러디했다. 한 변호사는 한문철 TV 특유의 진행 방식으로 술자리를 즐기는 젊은 층의 영상을 일시정지, 반복 재생, 확대해가며 즐거운 술자리의 원인을 분석한다. 한 변호사가 영상을 분석한 결과 가방에 담긴 상쾌환과 상쾌환 스틱이 비결로 공개된다. 

삼양사 관계자는 “환과 스틱, 숙취해소의 느낌 등 두 의미를 ‘환타스틱’이라는 한 단어에 중의적으로 담았다”며 “상쾌환과 함께하는 술자리가 MZ세대의 새로운 문화가 될 수 있도록 유튜브, 바이럴 영상 등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든 숙취해소제품이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