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가 공정한 평가, 기술 보고서, 전문가 조언을 제공하는 새로운 회원 기반의 사이버보안 조직 사이버레이팅(CyberRatings.org)로부터 SRX 시리즈 방화벽이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 ‘AA’ 등급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주니퍼 SRX 4600 방화벽은 보안 효과, 관리, SSL/TLS 성능, 고객 평가에서 종합 점수 AA를 획득했다. 특히 익스플로잇 차단율 보안 효과 부문에서 99.5%의 점수로 ‘AAA’를 받아 업계 경쟁업체들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보안 효과 점수를 기록했다.

사이버레이팅는 NSS랩스(NSS Labs)의 설립자이자 전 CEO인 빅 파탁(Vik Phatak)이 새로 설립한 조직이다. 사이버레이팅는 2020년 10월 운영을 중단한 NSS랩스과 테스트 데이터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사이버레이팅은 NSS랩스의 테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구 차세대 방화벽)에 대한 제품 평가를 발표했다.

이번에 사이버레이팅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테스트에서 받은 등급은 그간 주니퍼가 보안 업계로부터 받은 많은 찬사 가운데 가장 최신 결과다. 주니퍼는 NSS랩의 2019 데이터센터 보안 게이트웨이 테스트에서 ‘권장(Recommended)’ 등급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ICSA랩(ICSALabs)의 ‘Q4 2020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에서 멀웨어 100%차단률과 오탐 제로를 기록했다.

주니퍼네트웍스 사만다 마드리드(Samantha Madrid) 보안 사업 및 전략부문 부사장은 “이번에 사이버레이팅로부터 ‘AA’ 등급을 획득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것은 주니퍼 SRX 방화벽이 시장에서 가장 효과적인 NGFW 중 하나라는 정량적 증거”라며 “이번 테스트 결과와 제품 종합 점수는 주니퍼가 NGFW 사용사례에서 효과를 제공하는 데 주력해 온 결과다. 그리고 커넥티드 시큐리티(Connected Security) 전략을 기반으로 주니퍼 보안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는 노력에 따른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