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헬스 앤 웰니스 모바일 앱 'AIA 바이탈리티' 새 단장
보험료 선할인 혜택-혁신적 다이나믹 프라이싱 등 제공 멤버십 전용 보험 프로그램으로 변화
기존 SKC&C-SK텔레콤 외 삼성전자 등 신규 파트너사와 헬스 앤 웰니스 생태계 확대

피터 정 AIA생명 대표가 건강 플랫폼인 'AIA 바이탈리티'를 통해 고객과 사회, 파트너사와 AIA생명이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공유 가치 모델을 지속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AIA생명은 4일 새로워진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AIA 바이탈리티는 2018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된 과학 기반의 행동 변화 프로그램이다. AIA 바이탈리티는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보험료 할인과 일상 속 혜택을 제공하며 동기를 부여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AIA생명의 약속을 실천한다"면서 "국내 출시 이래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가 160만 명에 달하며 우리나라 1등 헬스 앤 웰니스 모바일 앱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좌측부터)AIA생명 임명진 최고마케팅책임자, SK텔레콤 윤재웅 5GX Cluster마케팅담당, AIA생명 피터 정 대표, SK주식회사 C&C 김완종 Digital New Biz. 부문장, 삼성전자 이계원 한국총괄 기업영업 1그룹장. (제공=AIA생명)
(좌측부터)AIA생명 임명진 최고마케팅책임자, SK텔레콤 윤재웅 5GX Cluster마케팅담당, AIA생명 피터 정 대표, SK주식회사 C&C 김완종 Digital New Biz. 부문장, 삼성전자 이계원 한국총괄 기업영업 1그룹장. (제공=AIA생명)

이어 멤버십 전용 프로그램으로 바뀐 AIA 바이탈리티에 대해 "AIA 바이탈리티는 5500원의 월 회비를 납부하는 멤버십 고객에 한해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에 대한 보험료 할인과 다양한 일상 속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면서 "AIA생명은 고객이 건강 증진 활동에 참여하고 더 매력적이고 가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데 월회비가 강력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터 정 대표는 "AIA 바이탈리티는 고객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극대화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도 제공한다. ‘다이나믹 프라이싱’은 고객 스스로 건강은 물론 보험료도 조절할 수 있는 AIA 바이탈리티 고유의 혁신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기능"이라면서 "보험상품 가입 고객은 기존과 달리 건강 관리에 대한 사전 보상 개념으로 가입과 동시에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받는다. 이 혜택은 걷기, 건강식 섭취,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받기 등 가입 이후 가입자 스스로의 건강 관리 노력에 따라 최대 20%까지 늘어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AIA 바이탈리티 생태계(ecosystem) 확대로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리워드의 혜택도 더욱 풍성해졌다. SK주식회사 C&C와 SK텔레콤 등 기존 AIA 바이탈리티의 전략적 파트너와 더불어 삼성전자 및 테크, 리테일 업계 등을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과 새롭게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AIA바이탈리티 회원은 조만간 출시될 보험 연계 삼성 갤럭시 워치를 비롯해 파트너사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피터 정 대표는 “AIA생명은 완전히 새롭고 고객 중심적인 보험 모델을 추구한다. 고객에게 보장뿐만 아니라 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 및 증진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과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평생 파트너로 자리 잡는다는 점에서 기존 보험과는 다르다”라며 “공유 가치를 통해 고객 경험의 혁신을 실현하는 의미 있는 여정에 여러 파트너사들이 동참해주신 데 감사드리고, 앞으로 AIA 바이탈리티를 중심으로 한 생태계가 더욱 더 확장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의 새 단장을 맞이해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 토크쇼 “Live Better, Talk powered by AIA Vitality”를 생태계의 핵심 파트너사들과 함께 4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AIA생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이후 건강을 위한 활동을 인증하는 “Live Better” SNS 챌린지도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