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 없는 고객도 ‘PASS’로 올원뱅크 콘텐츠 이용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를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이통3사와 추진한 ‘PASS 간편 가입’이 도입되어 ‘PASS’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올원뱅크 회원가입이 가능해져 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올원뱅크 프리미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송금’서비스 내 한도제한계좌 표기, 여러 건 이체 시 정보 입력 보조기능, ‘더치페이’서비스의 입금계좌 자동 설정 등 기존 서비스를 보완하고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화면을 개선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신규 서비스로는 ‘송금’ 거래시 다양한 상황에 맞는 올원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메시지 카드’서비스와 친구에게 올원뱅크를 소개하고, 리워드를 지급받는 ‘친구초대 서비스’를 선보였다.
‘친구초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9월 23일부터 리워드 소진시까지 '친구에게 올원뱅크를 추천하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원뱅크 기존 고객은 '친구초대하기'로 초대 메시지를 전송하고, 초대받은 친구가 내 추천코드를 입력해서 올원뱅크 신규 가입 및 올원계좌 등록을 마치면 매 5명마다 5천원씩 입금되며, 추천 코드를 통해 가입한 신규 고객은 등록 계좌에 2천원이 입금된다. 또한, 10월 22일까지의 순위에 따라 초대왕 100명을 선정해 1등에게 현금 1백만원, 2~4등 현금 5십만원 등 푸짐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찬 올원뱅크센터Cell 리더는 “고객에게 ‘간편함’과 ‘재미’라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 개편과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올원뱅크를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NH농협은행, 8조원 투자로 그린뉴딜 지원
- 이제 모바일에서도 RPA를…NH농협은행, 모바일 기반 RPA 시스템 구현
- NH농협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공동 지원 업무협약' 체결
- NH농협은행, ‘내가 받은 혜택 한 눈에 보기’ 서비스 출시
- NH농협은행, 기업여신심사 비대면화 위한 다자간 화상회의 도입
- 농협은행, 8월 말부터 종이 추천서 없이도 공무원 협약대출 가능
- NH농협은행,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 구축
- 손병환 농협은행장, 추석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
- NH농협은행, 하반기 150명 신규 채용 실시
- NH농협은행-NH투자증권, 올원뱅크에서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 오픈
- NH농협은행-11번가, 공동 마케팅 및 금융-커머스 협력 위해 맞손
- NH농협은행-AI양재허브, AI혁신기업 육성 뭉친다
- NH농협은행, AI기반 콜센터 금융상담서비스 제공
- NH농협, 스마트·인터넷뱅킹 고객중심 개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