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리콘렙스 이승규 팀장/ 심희정 매니저

(주)리콘랩스의 심정희 매니저(왼쪽)와 이승규 팀장.
(주)리콘랩스의 심정희 매니저(왼쪽)와 이승규 팀장.

[애플경제 박문석 기자] “AI 기반 3D콘텐츠 생성 기술로 비즈니스용 메타버스 공간과 XR환경을 구축해드립니다. 고품질의 3D에셋을 제작해드리는 겁니다.”

최근 있은 ‘2023 AI엑스포코리아’에서 만난 ㈜리콘렙스의 이승규 팀장은 “실감형 인터렉티브 방식의 콘텐츠로 기업과 브랜드의 고객 경험을 증진시킬 수 있고, 커머스나 커뮤니티 등으로 기능을 확장할 수도 있다”면서 ‘플리카(Plicar)’로 이름붙여진 자사의 주력 브랜드를 소개했다.

이 회사는 ‘기업과 비즈니스를 위한 메타버스 공간 구축’을 내걸고 이를 제품화한 ‘플리카’를 이번 전시회에 출품했다. 지난해 전시회와 달리, 이번엔 메타버스 구축 전문업체들은 소수에 그쳤다. 지난 1년 여 동안 메타버스 침체기를 겪으면서 메타버스 공간 구축만으론 기대할 만한 수익모델을 기할 수 었던 것이 가장 큰 이유로 꼽힌다.

그런 만큼 이번 전시회에선 ㈜리콘랩스의 ‘존재’가 유독 눈에 띄었다. 이 팀장은 “AI 기반의 3D 모델링 엔진으로 실제와 가까운 색감과 재질을 구현하는 고품질 3D 에셋을 제작할 수 있다”면서 “특히 플랫폼 유형과 스타일에 맞춰 3D 에셋의 변환이나 새로운 적용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XR환경 구축의 차별화 포인트도 강조했다. 즉 “모바일로 손쉽게 브랜드를 접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SNS콘텐츠도 제작할 수 있다”면서 “가상현실, 증간현실 환경에서도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름대로 차별화 요소를 개발하면서, 메타버스 구축 분야에서 선도적 기업이 되고싶다”고 덧붙였다.

이날 함께 관람객들을 맞이하던 심희정 매니저는 “고객들에겐 ‘플리카’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을 해드린다”고 했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온보딩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죠. 수시로 할인 이벤트를 갖고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드립니다”

심 매니저는 또 “QR코드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더욱 다양한 서비스와 브랜드 적용 사례들을 활인해볼 수 있다”고 안내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