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뱅킹, 고객 개개인별 맞춤 포트폴리오 추천 및 금융자산 분석 기능 강화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 앱(App) WON(원)뱅킹의 고객 개개인별 맞춤 포트폴리오 추천 및 금융자산 분석 기능을 강화한 자산관리플랫폼을 고도화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로 고객이 오픈뱅킹에 등록한 금융권의 모든 금융자산 분석은 물론, 빅데이터로 장기간의 투자성향을 반영한 맞춤형 포트폴리오 추천이 가능해졌다.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인 ‘우리로보-알파’는 고객의 투자성향과 시장상황을 반영해 포트폴리오를 추천해 그 이유를 알려주며,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고객들이 대응할 수 있도록 자산 유형별 금융시장 전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는 개인이 직접 적립금 운용을 지시하는 DC ․ IRP 계좌의 수익률 관리는 물론, 리밸런싱 알림 및 포트폴리오 변경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MZ세대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WON챌린지 서비스’는 6~36개월의 기간을 설정해 자금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SMS 등을 통해 달성과정을 관리해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자산관리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고객 개개인별 다양한 금융니즈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초개인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마이데이터를 접목한 자산관리 서비스 개발 등 우리금융그룹 내 다른 계열사와 협업하여 디지털 금융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데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WON뱅킹에 부동산, 세무, 펀드 전문가 유선 상담예약 서비스 신설했으며, 5월부터는 PB고객을 위한 화상 상담 및 영업점 사전방문 예약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 우리금융, 그룹통합 3대 리스크 관리시스템 구축
-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위한 전직원 역량 강화
- 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저축은행 자회사 편입 결의”
- 우리금융, 차기 은행장 후보로 현은행장 권광석 추천
- 우리PE자산운용, 4년 만에 흑자 전환
- 우리금융, 이사회 내 'ESG경영위원회' 신설
- 우리금융, ‘그룹공동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 우리은행 • KT, AI 불완전판매 방지 프로세스 개발
- 권광석 우리은행장 "혁신 D.N.A로 미래 디지털 금융시대 주도"
- "사람 아닌 AI뱅커와 금융업무 보세요"
- 우리은행, 디지털은행 전환 ‘가속화’
- 통신‧은행‧IT기업 뭉쳐 ‘금융권 DX 전환’
- 우리은행, '유니콘' 기업 만들기 적극 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