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가 이커머스 솔루션 전문회사인 포비즈코리아와 클라우드 기반 이커머스 솔루션인 META Commerce(이하 메타커머스) 솔루션 제공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며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메타커머스 솔루션은 포비즈코리아가 10년 이상 300여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쌓은 이커머스 솔루션 기술을 기반으로 만든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상에서 무료 제공될 계획이다.
무료 라이선스로 제공되는 메타커머스 솔루션은 고객사에게 커스터마이징과 자체 구축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고 포비즈코리아는 파트너사(웹모아, 디파이, 1024, 이노와이, MPRD, Laidback, 이숨, 피터팬랩, 마인드리퍼블릭)과 솔루션 판매 협약을 체결해 자사몰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사들에게 검증된 디자인 및 개발 제휴 파트너사를 연결해준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포비즈코리아와 파트너사들의 협업 구도를 향후 ‘이커머스 전문가 생태계’ 모델로 진화시키는 계획를 가지고 있다”며 “메타커머스는 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를 위한 고객 모집 중이고 내년 1분기 중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와 포비즈코리아는 기존 사업협력을 통해 풀무원, 배럴, 스타비젼 등 다수의 클라우드 이커머스 솔루션 사업 레퍼런스를 확보한 바 있다.
관련기사
- 네이버클라우드, 신규상품 출시로 AI 서비스 라인업 대폭 강화
- 네이버클라우드·흥국화재, AI 기반 보험 서비스 확대 ‘맞손’
- 네이버, 경력 개발자 대규모 공개 채용
- 네이버클라우드·미래에셋생명 “금융 시장 디지털 혁신 선도”
- 네이버클라우드-GS글로벌 “한국 클라우드 세계화 공동전선 펼친다”
- 네이버클라우드-람다256, BaaS로 공공 분야 블록체인 기술 본격 확산
- 네이버클라우드 “AI 필두 한국 테크기업과 함께 글로벌 무대로 나가겠다”
- 쿠팡, OTT 서비스 출시... "저가공략 통한 커머스 유인책"
- 이커머스 시장 니치 플레이어는 '자사몰 구축 업체’
양경숙 기자
kso1212@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