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 ‘홈뷰티족’ 뷰티&헬스 디바이스 케어가 트렌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될 전망에 따라 홈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이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지난 4월 전국의 2059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행태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9%는 자신이 ‘홈뷰티족’에 해당한다고 답했으며 ‘집에서 뷰티 디바이스’를 사용한다고 답한 이는 14%에 달했다. LG경제연구소는 2022년까지 뷰티 디바이스 시장 규모가 1조6000억 원에 이를 것이라 예측했다.
뷰티 디바이스 시장이 커지면서 최근에는 ‘미세전류’를 활용한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미세전류는 1000㎂(1㎃) 미만의 미약한 전류로, 약 40~60㎂ 수준의 생체전류와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다.
생체전류는 몸에서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미약하지만 인체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존재다. 이런 생체전기와 유사한 레벨의 미세전류를 인위적으로 몸속에 흐르게 하면 세포기능 및 세포 간 신호전달이 촉진되고, 조직이 재생돼 상처치유 효과가 나며, 각종 호르몬과 신경전달물질의 분비가 왕성해진다는 사실이 이미 물리학계와 의학계에서 밝혀져 있다.
이에 뷰티&헬스 업계는 미세전류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해 원하는 부위를 집중 케어하는 디바이스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뉴스킨 ‘에이지락 페이스 갈바닉 스파+’
생기 있는 얼굴 피부로 가꿔주는 홈 스파 트리트먼트 전용 기기다. 갈바닉 미세 전류가 전하는 섬세한 트리트먼트와 페이스 트리트먼트 전용 젤(갈바닉 스파 Ⅱ 페이셜 젤 위드 에이지락)이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빛나는 광채와 투명함을 되찾아준다.
1개의 디바이스로 관리 부위에 따라 페이스, 스팟, 넥, 헤어 각 부위에 최적화된 4개의 컨덕터를 교체해 관리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한, 각 트리트먼트별 프로그래밍은 사용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자동 세팅된다.
원 버튼 형식으로 사용법도 간단하다. 누구나 보기 쉬운 디스플레이 창으로 구성돼 있어 집에서도 손쉽고 편안하게 전문 에스테틱의 스파 효과를 느낄 수 있다.
LG생활건강 ‘CNP Rx 튠에이지 스마트 LED 트리플 엑스퍼트’
LG생활건강은 최근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CNP Rx 튠에이지’에서 LED와 고주파, 갈바닉, 미세전류의 전기 자극을 결합해 탄력, 광채, 모공축소 케어가 가능한 토탈 스킨케어 LED 디바이스 ‘스마트 LED 트리플 엑스퍼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고주파 탄력 케어, 갈바닉 광채 케어, 모공 집중 케어 등 세 가지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고, 각 모드 별로 적합한 파장의 LED 빛을 피부에 비추며 케어해준다.
손잡이 전극과 페이셜 전극이 모두 피부에 닿아야 기기가 작동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튠에이지 앱을 통해 전기자극의 세기나 LED 점등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의 피부 상태에 맞게 조정하면 된다.
집에 있는 에센스 또는 앰플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 마찰을 줄여 보다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다.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아이엘사이언스의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폴리니크(FOLLINIC)’는 두피 및 모발 건강을 위해 가정에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된 두피케어기이다.
광학솔루션 사업에서 입지를 다져온 아이엘사이언스의 특허 받은 독자기술로 탄생했으며, 세계 최초로 미세전류와 4파장 LED로 모낭을 마사지해 지친 두피의 바이오리듬을 회복시키고 건강한 모발 컨디션을 유지해준다.
특히 폴리니크에는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 렌즈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유효 LED 파장을 99% 이상 두피에 전달해 탈모의 원인인 발열감을 해소하고 약 400g의 초경량 무게로 사용편의성도 극대화했다.
스트릭 ‘스트릭 프로 미세전류 근막이완도구 IASTM’
퍼스널 헬스 케어 기업 스트릭(STRIG)의 ‘스트릭 프로 미세전류 근막이완도구 IASTM’는 올해 2월 정식 론칭된 스마트 셀프케어 마사지기다.
기존 물리치료 분야에서 사용하던 ‘IASTM(Instrument Assisted Soft Tissue Mobilization)’으로 불리는 근막 이완 도구에 미세전류와 미세진동을 탑재해 일반인들도 쉽고 간편하게 혼자 근막 이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마사지기다.
버튼 하나로 미세전류 작동 및 미세진동의 강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1mA 이하의 미세전류로 두꺼운 지방층을 통과하고, 근육의 손상을 방지해주는 미세진동으로 전문가 수준의 마사지를 경험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