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온라인 진행, ‘클라우드, 데이터’ 등 국내외 전문가들 강연 이어져

사진은 컨퍼런스 사이트 메인 화면
사진은 컨퍼런스 사이트 메인 화면

6월 18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Cloud & AI Innovation 2020’가 열린다. 이는 클라우드와 AI기술과 산업을 총망라한 행사로서, 관련 업계와 전문가, 학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제 데이터 전문기업인 IDG(한국IDG)가 마련한 이 행사는 디지털 시대의 기업 경쟁력을 위한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쿠버네티스, 그리고 이와 관련된 최신 기술과 전략 및 글로벌 사례를 온라인에서 접할 수 있게 한다. 금년 온라인 컨퍼런스는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쿠버네티스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 기간에는 글로벌 연사진과 국내 전문가 연사진의 강연 등 부대행사도 있다. 

강연에선 ‘최신 클라우드 전략과 머신러닝 기술 활용’, ‘데이터센터 현대화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뉴노멀 시대의 신 고객경험 전략’, ‘쿠버네티스 통합 관리’,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를 위한 쿠버네티스 통합 관리 전략’, ‘클라우드 기반 AI 데이터 분석 활용’ 등 실제적인 전략과 사례가 공유된다. 예년처럼 금년에도 기업체•CEO나 CIO, CTO, CDO, COO, 그리고 IT 부서장 및 매니저, IT 기획․전략․운영 담당자, 비즈니스 전략 및 기획 담당, 클라우드․데이터․AI 담당자 등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강연에 나설 국내외 전문가들에게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머신 러닝 부문의 구글 디벨로퍼 익스퍼트인 샘 위트빈은 ‘최신 클라우드 전략과 머신러닝 기술 활용’ 발제에 나선다. 그는 북미 및 아시아의 유명 컨퍼런스에서 AI 및 머신러닝, 클라우드 분야 전문가로 강연을 다수 진행하였고, ‘Red Dragon AI, Family Play’ 등의 스타트업을 창업하기도 했다.
‘데이터센터 현대화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강연에 나설 길버트 부제는 이베이의 선임 프로덕트 매니저다. 그는 이베이의 비디오 플랫폼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담당하는 ‘테크니컬 리드 프로덕트 매니저’다. 기술 프로덕트 관리와,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대용량 분산 워크로드 운영 부문 전문가이기도 하다. 여러 대기업 및 SMB의 비즈니스를 위한 IT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해왔다.

국내 전문가들도 강연에 나선다. 김정훈 뉴타닉스 상무(시스템 엔지니어팀 총괄)는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IT 커리어를 시작한 후 가상화, 스토리지 분야에 종사한 전문가다. 현재 뉴타닉스에서 가상화 및 클라우드를 통해 IT 부서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집중하도록 하고 있다. 또 여러 기업이나 기관의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혁신도 지원하고 있다.
젠데스크의 이수원 솔루션 컨설턴트는 기업과 고객 관계 CRM 전반의 비즈니스 문제 해결 및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심층적 기술 지식을 소개한다.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역시 강연에 나서는 김상곤 스페셜리스트 솔루션 아키텍트 차장미들웨어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 클라우드 전문가다.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여하려면, 등록한 후 컨퍼런스 당일에 사이트 상단의 ‘시청하기’를 통하면 된다. 단, ‘시청하기 버튼’은 컨퍼런스 당일 13:00부터 생성된다. 

류정희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