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기술 이용 빠른 흡수·영양 업그레이드 건강기능식품, 스킨케어
바캉스는 짧고 후유증은 길다. 취업 포털 사이트 잡코리아가 2017년 직장인 9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73.6%가 휴가 후유증을 느낀다고 응답, ‘무기력감, 업무의욕 상실’, ‘피로감, 체력부진’ 순의 응답을 보이며 많은 사람들이 휴가 후 피로감을 호소했다.
여름철 꿀맛 같은 일탈을 보내고 난 뒤 몸과 마음의 컨디션이 바로 일상으로 복귀하는 것이 쉽지 않다. 특히 무더위에 오래 노출된 몸은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환에 취약해지기 쉽다. 이를 위해 보다 스마트한 애프터 바캉스 케어를 고민하고 있다면 ‘발효테라피’에 주목해보자. 영양성분을 발효기술을 통해 우리 몸에 빠르게 흡수시켜 건강한 일상을 되찾는 솔루션이 된다.
발효기술로 체내흡수율·효과 높인 건강식품
미국 최대의 친환경 식품 유통체인 홀푸드(Whole Foods)는 지난해 12월, 26명의 전문가 분석을 통해 2019년 식품 트렌드를 예측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전문가 그룹은 마스터 소믈리에, 전 세계 음료 바이어, 식품 R&D 전문가, 내과의, 육류 바이어 등 다양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했다.
홀푸드는 2019년에는 더욱 혁신적인 방식으로 유산균을 첨부한 식품이 유행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상온 보관이 가능한 유산균 첨가 식품에 주목했고, 식품 영역을 벗어나 유산균을 활용한 뷰티 제품에도 주목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최근 발효기술을 통해 흡수력과 영양을 업그레이드한 제품들이 인기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2일 50년 유산균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체내 흡수가 탁월한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 3종을 선보였다. 제품에는 100% 유산균 발효홍삼 농축액을 적용해 일반홍삼 대비 빠른 흡수와 유지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의 주원료인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은 100% 유산균으로 발효한 홍삼 유효성분의 흡수와 유지 우수성을 인체시험으로 입증했다. ‘발휘 발효홍삼 K’는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에 대보농축액 등 12종의 한방원료를 최상의 조건으로 배합해 효과 빠른 발효홍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발효홍삼 천진녹보’는 흡수가 빠른 발효홍삼과 녹용이 만난 프리미엄 환 제품이다. 기존 ‘발효홍삼 황실기력단’ 대비 녹용 함량을 3배로 늘리고 프리미엄 환은 홍삼으로 한 번 더 코팅해 효과를 강화했다. ‘발효홍삼 진삼환’은 1알에 발효홍삼을 그대로 담아 홍삼의 에너지를 채울 수 있다. 여기에 아카시아꿀을 함께 넣어 부드러운 맛으로 온 가족이 먹기에 적합하다.
샘표의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건강즙’은 샘표의 73년 발효기술의 역사로 탄생한 ‘마이크로발효’에 있다. 마이크로발효란 원재료의 단단한 세포벽을 부수는 초미세공법으로 세포 속 숨겨진 영양까지 끌어낸 다음, 유산균 발효를 통해 저분자 형태로 바꾸어 흡수가 빠르게 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건강즙은 양배추, 아로니아, 수세미 등의 원재료 통째를 영하 196°C 초저온 에서 갈아 넣어 영양소 파괴를 최소하고, 건강한 영양성분을 남김없이 모두 섭취할 수 있고 원재료 고유의 신선한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다. 설탕, 액상과당, 합성향료, 감미료 등을 넣지 않아 남녀노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1포씩 팩으로 포장되어 있어 보관 및 휴대도 편리하다.
풀무원로하스의 ‘내몸다스림’은 풀무원의 36년 식물 발효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아 올해 4월 출시한 프리미엄 식물 발효액이다. 평소 챙겨먹기 힘든 제철에 난 과일, 채소, 해조류, 버섯 등 48종의 식물을 식물 발효에 특화된 풀무원의 식물성 유산균 PMO08로 발효했다.
또한 12단계의 발효과정과 180일간의 숙성 공정으로 식물 본연의 유용 성분을 극대화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풀무원로하스의 내몸다스림은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설탕이 아닌 이소말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팔라티노스 등 당 3종을 사용해 건강하게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이에 열대혼합과일농축액과 시트러스혼합농축액까지 더해져 상큼한 맛을 살렸다.
12단계의 발효 및 180일의 숙성 공정을 거쳐 식물 본연의 유용 성분을 극대화했으며 체내 흡수율도 높였다. 또한, 400여 가지의 안전성 분석을 거쳐 제품 품질 및 안전성 측면도 한층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발효테라피’로 애프터바캉스 스킨케어
여름철 자외선과 높은 열기에 자극 받은 피부는 쉽게 상하고 건조해진다. 급격히 저하된 피부 컨디션을 돌리기 위해선 피부 각질층에 자리잡은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내 유익균 비율을 높여 이상적인 상태를 유지하며 근원적인 피부 속 고민부터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
이니스프리의 ‘그린티 프로바이오틱스 크림’은 9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15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샘플을 증정하는 ‘3만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해 반나절 만에 품절되는 기염을 토했다.
오는 9월 1일 출시 예정인 그린티 프로바이오틱스 크림은 그린티 프로바이오틱스(녹차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의 힘으로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피부 보습 환경까지 개선하는 유산균 장벽 크림이다.
그린티 세라마이드가 연약해진 피부에 영양을 채워주고, 그린티 프로바이오틱스가 약해진 피부 장벽 사이를 탄탄하게 잡아주어 그린티 프로바이오틱스 크림만의 튼튼장벽효과로 피부를 강력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9일까지 약 2주간 성인 여성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 적용 실험 결과, 93.7%가 촉촉한 보습감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주는 느낌이라고 대답했으며, 96.8%가 2주 사용 후 피부 장벽이 개선된 느낌이라고 대답했다.
’보습력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느낌이다’에 대해서는 100%의 응답을 받았다.
LG생활건강의 숨37° 플레르 라인은 3040 시기에 접어들며 잔주름, 피부 처짐, 칙칙함 등 노화의 다양한 증상과 함께 급속도로 노화가 진행되는 동아시아 여성들의 피부를 위해 탄생한 새로운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플레르 라인은 바위 틈과 같은 척박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난초의 생명력을 고스란히 간직한 난초의 꽃에서 찾은 난화 효모를 복합 발효하여 얻어낸 오키드 Y 콤플렉스(Orchid Y ComplexTM)를 더해 완성했다.
탄력매듭이 속에서 한 번, 겉에서 다시 한 번 이중으로 탄력을 잡아주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자연의 원료에서 찾은 효모 추출물 퓨리티 펌TM이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고 각질 개선 촉진 시스템이 불필요한 각질 제거를 도와 매끈하고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닥터자르트의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라인은 닥터자르트의 독자 성분인 수분 바이옴™과 이를 부스팅해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촘촘한 수분 공급을 이루는 3중 히알루론산이 조화롭게 작용, 피부 유익균 활성화를 도와 휴가철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높여주고 수분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피부로 케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는 피부 수분체질 개선을 도와 수분이 잘 순환되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과 동시에 피부 톤과 결까지 이상적으로 케어해주며,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워터 크림은 워터 젤 타입의 산뜻한 크림으로 저분자 콜라겐까지 함께 함유돼 피부 속까지 촉촉한 수분감을 충전할 수 있다.
한미약품의 ‘클레어테라피 프로-캄’ 시리즈에는 한미약품 특허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 3종 복합물에 판테놀, L-멘톨, 살리실산이 함께 들어 있어 자극 받은 두피와 모발 상태를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탈모 예방에도 적합하다. 프로-캄 스칼프 테라피 샴푸는 기존 의약외품으로 판매되던 스칼프 모이스춰 샴푸를 기능성화장품으로 재허가를 받고 출시했다.
여기에 프로-캄 스칼프 테라피 트리트먼트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나아가 탈모가 심한 부위에는 15가지 이상의 천연 오일이 함유된 앰플을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윤수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