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장쾌한 아침 플러스

▲ 장쾌한 아침 플러스

[애플경제] '한국인은 밥심!', '밥이 보약'이란 말이 있다. 최근 쌀 소비량은 줄어들고 있지만, 한국인의 주식이 쌀밥이라는 점은 변함이 없다. 이에 더해,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육류 섭취는 크게 늘어나고 있으나, 채소의 섭취량은 줄었다.

한국인의 이러한 식습관은 다량의 탄수화물 섭취로 고혈당을 야기하고, 식이섬유 섭취의 감소로 원활한 소화 및 배변활동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실제로, 통계청 국민영양조사결과와 건강보험공단 진료비 현황분석에 따르면, 한국의 혈당관리 필요인구(당뇨인)는 전체 인구의 약 10%에 달하며, 당뇨병 환자는 5년 새 50만 명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혈당관리는 식생활부터 시작되므로 엄격한 식이요법이 필요하며, 식후 급격한 혈당 상승을 일으키는 단순당 등의 섭취를 금해야한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매 식단을 신경쓰고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대상웰라이프의 '장쾌한 아침 플러스'는 어려운 혈당 관리를 간편하게 도와주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고함량 건강기능식품이다. 1일 섭취 시, 12.75g의 식이섬유를 섭취(성인남녀 1일 식이섬유 권장량 25g)할 수 있으며, 배변활동과 식후 혈당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장쾌한 아침 플러스의 주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화이버솔2)은 옥수수 전분 등에 있는 성분을 효소분해하고 정제해 만든 수용성 식이섬유다. 장내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소화 과정에서 생기는 포도당의 체내 흡수를 막고, 식후 혈당과 인슐린 분비 상승을 억제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을 저하해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화이버솔2)은 옥수수에서 유래해 미국 GRAS(미 FDA에서 등재한 안전 원료 인정 제도)에 등재됐고, 일본 후생성에서 특정보건용식품으로 인정한 만큼 안전하고 신뢰도가 높다.

1일 3회, 1회 1포를 물이나 음료 또는 음식에 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1회분이 스틱형태로 포장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식이섬유는 현대인들이 많이 섭취하는 육류나 생선류, 인스턴트 식품에는 거의 함유되지 않아 섭취가 부족한 만큼 꼭 보충이 필요한 영양소"라며, "장쾌한 아침 플러스는 하루 종일 앉아 있는 학생이나 직장인 또는 쾌변이 필요하신 분들뿐만 아니라, 식이조절을 통한 혈당 관리, 혈중 지질개선이 필요한 분들에게 필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