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동정

* 금호타이어 *
29일 금호타이어는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핑크리본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여성들의 유방암 예방과 유방 건강 의식 향상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으로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2년부터 후원협약을 맺고 캠페인에 참여중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날 회사 기부금과 유통점 타이어프로와 전국 대리점을 통해 모은 고객모금액을 포함해 총 1억원을 기부했다.

* 한진그룹 *
29일 한진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급회에 이웃사랑 성금으로 30억 원을 기부했다. 성금은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이 직접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전달했다. 한진그룹은 이외에도 국내외 재난지역에 긴급구호물자 수송, 소외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포함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
29일 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희망 2016 나눔캠페인'에 30억 원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여성 가장의 자립과 취업을 돕기 위한 '뷰티풀 라이프'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 인물 동정
* 하재헌(하사) *
지난 8월 북한의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도발로 두 다리를 잃은 하재헌 하사가 서울중앙보훈병원에서 1차 재활치료를 마치고 퇴원했다. 하 하사는 "비록 두 다리를 잃었지만 앞으로도 국인으로서 국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 하사는 앞으로 국군수도병원에서 한 두달의 마무리 재활치료를 마치고 본래 근무지인 1사단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장가람 기자
jay3849@apple-econom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