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경제=이윤순 기자]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는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공원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예쁘게 행동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반려동물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과 함께 공원을 방문하는 애완인들에게 공원이용 가이드를 소개하고 아름다운 반려동물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첫 단계라는데 의미가 있다.

개막식에선 공원이용규칙을 잘 지켜 非애완인들로 하여금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사소한 배려를 하자는 공원의 취지가 포함된 노래와 춤 등 공연이 펼쳐지고 공원이용수칙 바로알기 OX퀴즈도 운영한다.

또한 얼짱 선발대회, 건강·미용 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얼짱 선발대회는 사전접수를 통해 20팀이 선정되며, 당일 참가자들의 투표로 순위가 결정된다.

이외에 반려동물의 건강, 훈련, 미용에 대한 전문가들의 강연이 시간대별로 메인무대에서 열리며, 운동회와 무료 의료상담 및 미용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준비되어 있다.

시는 번 행사에 참가견 1,000여마리와 애완인 약 5천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컵공원 홈페이지(worldcuppark.seoul.go.kr) 팝업 또는 www.petpet.kr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