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글로벌 모바일 비전' 참가…종단간 암호화 탑재 앱 소개

[애플경제] 보안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문회사 ㈜엔오디비즈웨어가 6~8일 3일간 열리는 ‘2016 글로벌 모바일 비전(GMV 2016)'에 참가해 보안채팅 앱 ’NOD SPOT'을 선보인다.
‘NOD SPOT’은 업계 최초로 종단간 암호화와 앱 자기보호 기술이 모두 적용된 보안채팅 앱이다.
정부의 정보기관이나 군사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보안 기능을 탑재한 시스템으로, 인증기관에 의해 제공되는 퍼블릭 키(Public Key) 방식의 분산 키 교환 프로토콜로 메시지 입력부터 최종적으로 수신하는 모든 단계를 암호화 하는 ‘종단간 암호화’ 기능을 적용했다.

‘NOD SPOT’은 종단간 암호화 기능 외에도 ▲앱 자기보호 ▲메세지 회수 ▲메세지 자동삭제 ▲화면 캡처 방지 ▲사용자 인증 ▲SSL 채널 암호화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잘못 보낸 메시지를 상대 채팅창에서 회수하고 서버상에서도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으며, 단말 분실 시 데이터 원격 삭제가 가능하고,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메시지가 자동으로 삭제된다. 채팅창에서 상대가 화면을 캡처하는 것을 방지하고, 캡처 시도에 대한 알림 기능도 가지고 있다.
또한, 클라이언트 앱과 서버간 통신은 모두 SSL로 암호화돼 모든 기능이 보안에 최적화 되어 있다.
엔오디비즈웨어는 앱 자기 보호 기술에 대한 원천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기술 기업으로 보안과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한 앱 개발 전문회사로, ‘NOD SPOT’을 개발해 국가기관 및 군사기관에 제공하며, ‘SPOT27’ 보안채팅을 일반사용자 대상으로 클라우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