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 종합

2025-11-14     이지향 기자

[애플경제 이지향 기자]

황정아 의원

◆황정아 의원, ‘해킹 사태 은폐 방지법’ 대표발의
황정아 의원은 해킹 피해 신고를 고의로 누락하거나 해킹 사실을 은폐한 사업자에 대해 최대 5%의 과징금을 부과할 수 있도록 하는 ‘해킹 사태 은폐 방지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황 의원은 “사이버보안은 국가 안보 차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다”면서 “해킹 예방과 피해 회복에 적극 나서는 기업들에 대해서는 정부가 나서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사고를 은폐하거나 진상규명을 방해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강력한 제재를 가하는 방식의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중소기업현장 간담회 개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현장 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부산 소재 중소기업 대표 20여 명을 초청해 중소기업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김 행장은 “전통 제조업을 영위하며 경제 발전을 주도해 온 기업부터 미래를 이끌어갈 혁신창업 기업까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비금융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가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기술력 우수기업 발굴․육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동진 수협 회장

◆노동진 수협 회장, ‘바다의 힘’수산물로 동계올림픽 선전 기원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이 내년 2월 열리는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기력 보충을 위해 보양 수산물을 제공하며 선전을 기원했다. 노 회장은 수산물 특식을 직접 배식하며 훈련에 매진하는 선수들을 격려했다. 노 회장은 “땀과 열정으로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모든 선수들을 응원하고자 전남의 청정바다에서 생산한 신선하고 영양 가득한 수산물을 대접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바다의 힘이 담긴 우리 수산물이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더욱 단단히 만들어 줄 것”이라며, “최선의 기량으로 이번 대회에서 그동안의 노력이 큰 결실을 맺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김태균 한국전력기술 사장

◆김태균 한국전력기술 사장, 소남프로젝트관리상 수상
김태균 한국전력기술 사장은 제35회 PM심포지엄에서 「제19회 少南PM상」을 수상했다. 김 사장은 한국전력공사에 30여 년간 근무하며 전력 분야의 기술개발 및 국제 표준화, 송변전 프로젝트를 성공적 수행을 주도해왔다. 특히 불확실성이 높은 기술개발 과제에서도 선진 프로젝트 관리 체계를 도입하고, 자원을 전략적으로 집중 투입해 제한된 기간과 예산 내에서 최대의 성과를 달성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 사장은 수상으로 함께 받은 상금 500만 원 전액을 프로젝트관리의 고도화와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에 기부했다. 

 

이동운 수세 코리아 지사장

◆수세 코리아, IT 업계 전문가 이동운 신임 지사장 선임
오픈 소스 솔루션 분야 기업 수세(SUSE)는 지역 내 혁신과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IT 업계 전문가 이동운 지사장을 수세 소프트웨어 솔루션즈 코리아의 신임 지사장으로 선임했다. 24년간 IT 업계에 몸담아온 이 지사장은 기술, 영업, 관리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과 포괄적인 시각을 갖추고 있다. 특히 Cloud Software Group(옛 Citrix Systems, Inc.) 재직 기간 동안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쌓았다. 이 지사장은 “팀원, 파트너, 고객들과 긴밀히 협력해 추가 성장을 추진하고, 오픈소스의 선택권을 지원하며, 나아가 한국 기업들이 디지털 및 클라우드 전환 여정을 가속화하도록 돕게 돼 기대가 크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