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SAP와 클라우드 ERP 사업 협력 강화

공공·금융·방산 분야 클라우드 ERP 도입 확대 나선다

2025-03-21     김예지 기자
(왼쪽부터) SAP Christian Klein(크리스티안 클라인) CEO와 삼성SDS 이준희 대표이사가 클라우드 ERP 사업 확대를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사진:삼성SDS)

[애플경제 김예지 기자] 삼성SDS가 SAP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며, 클라우드 ERP 사업을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두 기업은 20일, 클라우드 ERP 사업 확대와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공공, 금융, 방산 등 규제 산업군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ERP 도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삼성SDS가 보유한 ERP 구축 및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ERP 서비스의 품질과 안정성을 한층 높이기 위한 노력이다. 특히, 양사는 고객들에게 보다 강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SAP의 크리스티안 클라인 CEO는 "삼성SDS는 SAP와 오랜 관계를 유지해온 신뢰받는 파트너로, 뛰어난 클라우드 및 ERP 구축 능력을 자랑한다"며 "이번 협력이 한국 내 고객들에게 SAP의 고품질 클라우드 ERP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S 이준희 대표이사는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데 있어 중요한 것은 보안과 안정성"이라며, "삼성SDS는 삼성전자의 SAP ERP를 안정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SAP와 함께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향후, 삼성SDS와 SAP는 클라우드 ERP 외에도 인공지능(AI)과 하이퍼 오토메이션(Hyper Automation) 기술을 접목한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