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 종합
[애플경제 이지향 기자]
◆카카오, 홍민택 前토스뱅크 대표 영입
카카오가 홍민택 前토스뱅크 대표를 ‘서비스 전문가’로 영입했다. 카카오는 홍 전 대표가 카카오에서 서비스 전문가로 일하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1982년생인 홍 전 대표는 카이스트(KAIST)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IBM과 딜로이트를 거쳐 2014년 삼성전자에 입사했다. 삼성페이 개발에 참여했고 토스뱅크에서는 최연소 행장을 맡은 바 있다.
◆동원산업 사업부문 대표로 박상진 부사장 내정
동원그룹은 동원산업 사업부문 신임 대표이사로 박상진 부사장을 내정했다. 박 신임 대표는 1998년 동원산업에 입사해 영업, 재경, 기획 등을 거쳐 해양수산본부장에 오르는 등 해양수산 전문가로 역량을 쌓아왔다. 동원그룹은 오는 3월 26일 주주총회를 열고 박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한 후,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할 계획이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그룹 상장사 웹케시·쿠콘 등기이사 사임
웹케시그룹 석창규 회장이 앞으로의 성장을 위해 그룹사 상장사인 ‘웹케시’와 ‘쿠콘’의 등기이사에서 사임했다. 앞으로 석 회장은 비상장사인 ‘웹케시글로벌’과 ‘비즈플레이’에 집중할 계획이다. 석 회장은 관련해 후배들에게 “고객과 시장은 항상 우리에게 성공과 실패의 신호를 보내 주고 있다”며 “성공의 신호를 따르면 성공하고, 실패 신호를 무시하면 실패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힘들면 쉬어가는 것은 관계없지만 배의 노를 거꾸로 저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농협 가락공판장 찾아 직원 격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농협 가락공판장을 방문해 핫팩 등 방한용품을 전달하고 원활한 농산물 공급을 위해 애쓰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강호동 회장은“한파에도 농산물 유통을 위해 앞장서는 농업인과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농협 공판장이 농업인에게 안정적인 판매처가 되고,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신선 농산물의 공급처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병도 의원, 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익산시 을)이 법률소비자연맹 주관 NGO모니터단 ‘2024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한 의원은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대통령실 및 관저 이전 부적절성과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등 윤석열 정권의 실정을 날카롭게 지적하는 한편,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서 균형발전과 국민 안전에 관련된 정책 대안을 두루 제시하며 내실 있는 감사를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