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2일 출시? S25 울트라 ‘달라지는 점 5가지’

칩스터들, ‘스냅드래곤 8 엘리트 칩셋, 광각 카메라 등’ 추측 곡선디자인, 화면 확대, 16GB RAM 등 ‘사전 유출정보’ 주목

2024-11-18     김예지 기자
 삼삼성 S24 울트라. S25울트라는 S24울트라보다 여러 측면에서 성능이 개선될 전망이다. 팁스터 등에 의하면 내년 1월 22일 출시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사진=퓨처)

[애플경제 김예지 기자] 삼성 갤럭시 S25 울트라가 불과 몇 달 안, 혹은 내년 1월 22일에 출시될 것이란 얘기도 나돌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이미 많은 전문가들과 기술매체들은 사전에 유출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 제품의 가장 중요한 개선점이나 특징을 예상하고 있다.

업계에 나도는 ‘설’(說)이나 개술매체들, 혹은 팁스터들의 정보를 종합해보면, 대체로 5가지 특징으로 요약된다. 대체로 강력한 스냅드래곤 8 엘리트 칩셋을 장착하고, 화면이 한층 커졌으며, 광각 카메라를 장착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 곡선형 디자인이나 RAM 증가도 새롭게 달라진 모습으로 추측되고 있다.

 삼성 S24 울트라. S25울트라는 강력한 스냅드래곤 8 엘이트 칩셋을 탑재하고 있다. (사진=퓨처)

우선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것은 ▲강력한 스냅드래곤 8 엘리뜨 칩셋이다. 이는 휴대폰에 더 많은 전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칩셋이다. 이미 S25엔 헤당 칩셋이 장착되어 있다는 소문이 널리 퍼져 있다. 이는 이전 칩셋인 스냅드래곤 8 Gen 3보다 성능이 엄청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벤치마크에 따르면 스냅드래곤 8 엘리트는 특히 탁월한 노트북 성능을 보장한다. 특히 S25 울트라는 그 중 가장 뛰어난 성능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는 아이폰16 Pro 맥스보다 높은 벤치마크 멀티 코어 점수를 확보하고 있다.

 삼성 S24 울트라. S25울트라는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사진=퓨처)

새로운 ▲초광각 카메라도 S24와의 차이다. 삼성의 울트라 폰은 항상 최고의 카메라 폰 중 하나로 꼽히곤 한다. 갤럭시 S25 울트라 역시 카메라 기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이란 전망이다.

특히 초광각 카메라가 대표적이다. 팁스터들의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S25 울트라는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의 12MP에서 50MP 초광각 스내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이는 메가픽셀 측면에서 엄청난 개선으로 평가된다. 전에는 약간 소홀히한다 싶었던 카메라 기능을 S25 울트라의 메인 센서 성능에 더 가깝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는 이전 모델의 12MP에서 48MP로 유사한 업그레이드를 시도한 아이폰 16 Pro 맥스의 초광각 카메라에 도전하는 셈이다.

 삼성 S24 울트라. S25울트라는 S24울트라보다 화면도 더욱 커진다. (사진=퓨처)

S25 울트라는 ▲화면도 더욱 커진다. 문자 그대로 ‘큰 업그레이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S25 울트라는 엄청난 6.9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팀스터들은 구체적으로 “6.9인치로 마케팅될 6.86인치 화면”이라고 평가하기도 한다. 즉, 갤럭시 S24 울트라의 6.8인치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은 아니지만, S24 울트라나 대부분의 다른 안드로이드 폰보다 더 넓은 캔버스를 갖게 된다는 뜻이다.

또한 다른 업그레이드와 마찬가지로 삼성 갤럭시 S25 울트라는 6.9인치 아이폰 16 Pro 맥스와 더 비슷해질 것이란 전망이 유력하다.

삼성 S24 울트라. S25울트라는 곡선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진=퓨처)

▲곡선형 디자인도 삼성 S25 울트라의 특징이다. 매셔블, 테크레이다, 엣가젯 등의 기술매체들은 S펜이 대부분 안보이는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의 뒷면 사진과 함께 이처럼 예상했다.

이들에 의하면 갤럭시 S25 울트라는 화면이 더 커졌을 뿐만 아니라, 현재 모델보다 모서리가 더 둥글게 처리된 곡선형 디자인일 수도 있다는 얘기다. 이로 인해 갤럭시 S25 시리즈의 나머지 모델과 더 잘 어울일 것이란 기대다. 특히 베젤이 더 작고 구조가 가볍다는 소문이 나도는가 하면, 전반적으로 갤럭시 S24 울트라보다 눈에 띄게 더 좋아 보이고 느껴질 수 있다는 평가다.

 삼성 S24 울트라. S25 울트라는 S24 울트라보다 RAM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퓨처)

S25 울트라는 특히 이전 라인업들보다 ▲RAM이 크게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다. S24 울트라는 12GB에 달하는 고성능 RAM을 가지고 있지만,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S25 울트라는 최대 16GB까지 업그레이드된다는 얘기다.

애초 삼성 갤럭시 S25 울트라 벤치마크에선 RAM이 12GB에 불과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같은 소문이 맞다면 일부 요소만이라도 16GB가 제공될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한편으론 전반적으로 16GB가 유력할 수도 있다. 특히 “AI가 초점이 되고 있는 지금, RAM을 추가하면 기기 내 AI 작업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란 추측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그럴 경우 “삼성 갤럭시 S25 울트라가 2025년 AI 폰 시장의 승자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