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 종합

2024-11-08     이지향 기자

[애플경제 이지향 기자] 

최태원 SK회장

◆최태원 SK회장 "SK의 역량에 파트너십 더해 글로벌 AI 혁신하겠다“
SK그룹이 전 세계 AI 대표 기업인과 학자, 전문가 등을 현장 또는 화상으로 초청해 처음 마련한 국내 최대 규모의 AI 심포지움인 ‘SK AI 서밋(SUMMIT) 2024’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첫 기조연설자로 나서 SK가 보유한 AI 역량에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더해 글로벌 AI 혁신과 생태계 강화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SK의 AI 인프라를 통해 국내 AI 스타트업 성장과 생태계 구축을 지원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IBK기업은행은 현장 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대구・경북 소재 중소기업 대표 26명을 초청해 중소기업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성태 은행장은 “오랜 기간 전통 제조업을 영위하며 경제 발전을 주도해 온 기업부터 미래를 이끌어갈 첨단산업 기업까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비금융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가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기술력 우수기업 발굴·육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김승연 한화 회장, 한화자산운용 찾아 "도전과 혁신 통해 글로벌 자산운용사 도약" 주문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한화자산운용 본사를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글로벌 자산운용사로서의 혁신과 도전을 주문했다. 김 회장은 “한화자산운용은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도전과 혁신을 거듭하며 운용자산 100조원이 넘는 국내 최고의 자산운용사로 성장했다”며 “국내에서 축적한 역량을 기반으로 미국과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도 현지법인을 운영하며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도약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

◆최우형 케이뱅크 행장,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이 긍정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최 행장은 이승열 하나은행장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케이뱅크는 최 행장의 캠페인 참여를 케이뱅크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널리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최 행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카카오뱅크 윤호영 대표와 토스뱅크 이은미 대표를 추천했다. 최 행장은 “긍정양육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함께 아동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미래세대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재로드 야헤스 유니티 신임 CFO 내정자

◆前셔터스톡 CFO 재로드 야헤스, 유니티 신임 CFO로 합류
게임 및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작하고 성장시키는 세계적인 플랫폼인 유니티(NYSE: U)는 2025년 1월 1일부로 재로드 야헤스(Jarrod Yahes)가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합류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재로드 야헤스는 지난 5년간 셔터스톡(Sutterstock)에서 CFO로 재직하였다. 재직기간 중 셔터스톡의 포트폴리오를 3D 콘텐츠, 데이터 수익화, 디지털 광고 분야로 확장하는 동시에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였다. 셔터스톡에 합류하기 전에는 마케팅 기술 회사인 제타 글로벌(Zeta Global)의 CFO를 역임했다. 재로드 야헤스 신임 CFO 내정자는 “유니티는 게임과 인터랙티브 경험의 제작에서부터 마케팅, 수익화 등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개발자를 지원하는 유일한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유니티 매튜 CEO 그리고 유니티 팀과 함께 유니티의 미션을 함께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유니티는 생태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특별한 회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