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 종합
[애플경제 이지향 기자]
◆동양생명, 이문구 대표이사 사장 승진 임명
동양생명이 이문구 대표이사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임명했다. 이문구 대표이사는 1992년 동양생명에 입사해 GA본부장, CMO(최고마케팅책임자) 등 30년 이상을 영업 부문에서 몸 담았으며, 조직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성 등을 인정받아 올해 2월 말 대표이사로 선임된 바 있다.
◆조주완 LG전자 CEO, “2030 미래비전 향한 일관성 있고 강력한 전진”
LG전자가 지난 수십여 년간 쌓아온 고객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 및 기술 역량을 계승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중·장기 사업 포트폴리오 전략인 ‘2030 미래비전’에 맞춰 일관성 있는 변화와 도약을 추진해 나가는 가운데, 시장 및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그간의 경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조 CEO는 “지난 1년여간 미래비전 달성의 기반을 착실하게 다져 오는 가운데, 다양한 영역에서 ‘구조적 변화’와 ‘지속가능한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강한 자신감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목표 달성을 위해 일관성 있고 강력한 전진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본규 LS전선 대표이사, LS마린솔루션의 사내이사로 선임
LS마린솔루션은 LS전선을 대상으로 한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및 LS빌드윈 주식 양수’ 안건을 결의하면서 구본규 LS전선 대표이사를 LS마린솔루션의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구 대표는 10월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로 정식 취임할 예정이다. 구 대표이사의 자회사 대표 겸직은 이번이 처음으로, 책임경영 강화를 위한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LS전선의 자회사인 LS마린솔루션은 LS빌드윈을 자회사로 편입해 케이블 시공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구본규 대표를 선임해 책임경영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신임 무역위원장에 이재형 고려대 교수 위촉
정부는 무역위원회 위원장에 이재형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위촉했다. 이 신임 위원장은 고려대 법학과(학‧석사)를 졸업한 뒤 미국 펜실베니아대학에서 국제법 석사, 국제통상법 박사 학위를 받았다. 숙명여대 법과대학,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교수를 지내며 외교부 정책자문, 산업통상자원부 통상협상 자문, 환경부 기후변화협상대표단 ․ 협상 자문 등 오랜 기간 통상정책과 관련하여 정부에 자문해 온 국제통상분야 권위자다. 이 신임 위원장은 무역위원회 제16대 위원장으로 2027년 8월까지 임기 3년의 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무역위원회 위원장은 무역위원회를 대표하며, 무역위원회 회의 소집 및 의장으로서 직무를 담당한다.
◆DL이앤씨, 박상신 대표이사 선임
DL이앤씨는 박상신 주택사업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박 대표는 1985년 DL건설의 전신인 삼호에 입사한 뒤 주택 사업에서만 30년 넘게 몸담은 ‘베테랑’이다. 2014년 삼호 경영혁신본부장, 2016년 고려개발 대표, 2017년 대림산업(現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 등을 지낸 뒤 2018년 3월부터 대림산업 대표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