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 종합
[애플경제 이윤순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중동 3개국서 명절 현장경영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올해 추석 연휴를 이용해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스라엘, 이집트 등 중동 3개국을 찾아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명절 현장 경영'에 나섰다. 사우디 스마트시티 '네옴'서 삼성의 新금맥 발굴하고 이스라엘 AI·바이오 혁신 기술 둘러보고 이집트 TV·모바일 공장을 점검했다. 이 회장은 “중동은 미래 먹거리 가득 찬 보고”라며 “과감하게 도전하자”고 격려했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NH통합IT센터 방문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이 의왕시 소재 'NH통합IT센터'를 찾아 연휴기간 비상운영계획을 점검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부회장은 "연휴기간에도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IT서비스 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수출입은행 신임 상임이사에 황기연 임명
한국수출입은행이 신임 상임이사에 황기연 前남북협력본부장을 임명했다. 황기연 신임 상임이사는 남북협력본부장, 기획부장, 인사부장, 워싱턴사무소장 등 수은에서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친 기획·인사 전문가다. 황 신임 상임이사는 기획·인사관리 업무에서의 탁월한 역량을 바탕으로 리스크관리, 디지털전환, 정부수탁기금(경제협력, 남북협력)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벤츠코리아, 네트워크 개발 총괄에 김나정 부사장 선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신임 '네트워크 개발 및 트레이닝 아카데미'부문 총괄 부사장에 김나정 전 트레이닝 아카데미 총괄 상무를 선임했다. 김 신임 부사장은 글로벌 IT 기업에서 파이낸스 및 세일즈 운영 업무로 커리어를 시작한 이후 지난 2010년 네트워크 개발 담당으로 벤츠코리아에 처음 합류했다. 2017년부터는 자동차 전문가를 양성하는 단독 교육 시설인 벤츠 트레이닝 아카데미의 총괄 업무를 맡은 바 있다. 김 신임 부사장은 벤츠 글로벌 트레이닝 거버넌스 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오현석 온다 대표, '관광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오현석 대표는 숙박산업 디지털화를 통한 IT 솔루션을 제공해 관광산업의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고,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와 제휴로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50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오 대표는 “뜻깊은 관광의 날에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숙박산업 디지털 전환에 더 힘써 인바운드 관광객 증가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