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 종합
[애플경제 김향자 기자]
◆노웅래 의원, ‘도시침수대책법 제정 입법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이 ‘도시하천유역 침수피해방지대책법’ 입법 토론회를 개최했다. 노 의원은 “도시침수대책법이 제정되면 홍수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 사전에 침수방지 계획과 대책을 세울 수 있게 되어 침수피해로 인한 인명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법안 필요성을 설명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마약 근절 캠페인 ‘NO EXIT’ 동참
핀테크기업 웹케시그룹의 석창규 회장이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의 지명을 받아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참여했다. 석 회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불법 마약류 유통 및 관련 범죄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마약 근절을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마약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일상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 ‘일회용품 없애기 도전’에 동참했다. 손 원장은 원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려갈 것을 약속하며, 다음 실천 주자로 황종성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과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을 지목했다. 손 원장은 “앞으로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가능한 과제를 발굴·추진해 탄소저감과 환경보호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석용 농협은행장, 에너지 절약 캠페인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이 시원한 간편복 착용으로 냉방 에너지 절약을 위한‘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은행장은 “일상 속 간편복 착용은 에너지 절약과 함께 업무 효율성도 향상시킬 수 있어, 국민 누구나 손쉽게 ESG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향후에도 일상생활 속 ESG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개선과제를 발굴하여 ESG경영 선도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세종대학교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영예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이 세종대 제81회 학위수여식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 회장은 2000년 5월, 직원 5명으로 스크린골프 벤처 기업 ‘골프존’을 설립했다. 골프와 ICT∙VR∙AR의 기술 융합을 통해 시뮬레이션 골프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 김 회장은 “꼭 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며 골프존을 창업했다"며, 앞으로도 국가경제 발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