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퀘어, 금융 서비스 ‘티끌모아태산’ 출시
부동산 P2P 금융 플랫폼 서비스 펀딩 모집
[애플경제] (주)티스퀘어가 부동산 P2P 금융 플랫폼 서비스 ‘티끌모아태산’의 1호 펀딩 모집을 다음 달 2일 부산 최초로 시작,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사전예약 모집 중이다.
‘티끌모아태산’은 현재 1호 투자물건에 대해 투자를 진행 중이며, 시공사, 건설사 모집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고, 사전예약의 경우 0.1% 우대금리를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부동산 P2P 금융 플랫폼 서비스인 ‘티끌모아태산’은 건축자금이 필요한 건축주의 사업계획, 대지평가, 환급능력 등을 심사해, 중금리 이자를 포함한 대출금을 P2P(Peer to Peer) 방식을 통해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집한 후 건축주에게 건축자금을 대출해주는 서비스이다.
핀테크(fintech)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국내에도 크라우드펀딩을 기반으로 한 P2P금융 소액 플랫폼 서비스들도 활발하게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아직 기존 P2P 플랫폼에서는 대출 채권 부도 시 투자자들의 원금을 보호하는 안전장치가 전무하거나 미흡하다.
‘티끌모아태산’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P2P 금융 플랫폼 서비스에서 그치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 ‘건설공사 관리시스템’을 실현시켰다.
‘건설공사 관리시스템(CM(Construction Manager))’이란 주식회사 티스퀘어에서 ‘부동산 종합건설 관리시스템 및 그 방법’ 특허출원을 한 것으로 건축 진행현황과 대출금 사용현황을 주기적으로 온라인 상에서 확인하고, 시공사가 요청한 기성금 요청서를 면밀히 검사 후 주식회사 티스퀘어에서 업체에게 공사비(기성금)를 직접 지급하는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