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인물

2015-12-28     장가람 기자

◆ 기업 동정
 

* 한미약품 *
한미약품이 지난 24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30억 원을 기탁했다. 한미약품 임성기 회장은 "7개 혁신신약에 대한 대규모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2015년은 한미약품 역사에 남을 매우 특별한 해였다"며 "그 성과를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어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 서울대 경영대학 총동창회 *
서울대 경영대학 최고경영자 과정 총동창회가 주관하는 제15회 서울대 AMP대상 수상자로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 임형규 SK그룹 부회장, 홍성열 마리오아울렛회장, 청경준 씨젠회장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내년 1월 2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 한양언론인회 *
한양대 출신 언론인 모임인 한양언론회는 오는 29일 서울 더플라자에서 '제16회 한양언론인의 밤'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 '15회 한양언론인상' 시상식을 거행할 예정인데, 수상자로는 한용걸 세계일보 편집국장(제15회 한양언론인상),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이범택 크린토피아 회장, 김경준 삼성물산 부사장, 이홍구 한글과 컴퓨터 부회장, 김동현 대명건설 사장, 윤성태 휴온스 부회장,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이하 7명 2015 한양을 빛낸 자랑스러운 동문인상)이 선정됐다.
 

◆ 인물 동정
 

* 미셸 오바마(美 영부인) *
미셸 오바마(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 부인)가 지난 24일(현지시각) 하와이 소재, 미군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의 '산타위치 안내 서비스' 봉사 활동을 했다. 백악관에 따르면 미셸은 37분동안 16번의 전화통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산타가 폴란드 상공을 날아가고 있다", "산타는 소리보다 빨리 선물을 나눠주고 있다"라며 어린이들에게 산타위치를 안내했다.